아키라, 공각기동대신극장판,진격의거인 애니메이션,만화


밤새워 애니 보는게 얼마만인지... 에바(큐)까지 보려고 했는데 어차피 BD도 가지고 있는 물건이라 패스.

아키라는 그냥 아키라. 요즘 봐도 손색없는 작품이랄까... 그런데 80년대 애니들이 이런게 꽤 많아요. 30년이나 흐른 뒤에 봐도 요즘 애니보다 더 나아보이는... 그렇지만 세기말적인 분위기는 확실히 요즘 정서에 맞는거 같진 않은데... 하지만 총몽도 영화화되는 세상.

공각기동대 신극장판... 음.. 매우 미묘하네요. 사실 최근 만들어진 애니는 거의 안봐서 적응이 안되는 것일수도 있긴한데, 너무 장황한 설명과 빠른 편집이 오히려 가독성을 깨뜨려서... 하긴 이건 전작에서도 마찬가지였나... 좀 더 보여주며 이해시키는걸로 호흡을 조절하는 노오력이 부족합니다. 지루하지는 않았지만 딱 거기에서 그친 작품이었네요.

진격의 거인... 음.. 뭐 TV판의 총집편같은 거라서 딱히 기대를...이라곤 하지만 이것도 꽤나 오랜만에 보다보니 재미있게 봤습니다. 요즘은 어찌 돌아가나 모르겠는데, 처음 나왔을땐 정말 우울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독특한 작품이라 빠져드는 작품이었죠. 그래 다크판타지는 이래야지...라는 느낌. 미소녀들이 졸졸 따라다니는 다크판타지따위... 미카사가 최고시다..


그나저나 새벽 애니 보는 일본 친구들은 이런 기분이려나... 볼땐 조용하고 어두워서 집중잘되긴 하는데, 숙취의 후유증이 엄청나... 

덧글

  • 존다리안 2019/01/12 19:56 #

    아키라는 일본애니의 금자탑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명작입니다. 80년대 거품경제의 산물이기도
    하겠지만 한편으로는 거품경제에 대한 불안감 역시도 드러내는 작품이기도 하죠.
  • SKY樂 2019/01/12 20:44 #

    아키라는 딱히 취향에 맞는 애니는 아니지만 80년대를 대표하는 명작이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61
843
1038843

WUGSOKU